토스뱅크 외화통장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일본 atm에서 무료로 엔화를 출금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특정 atm에서는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 만약 일본에서 토스뱅크 체크카드 출금 시도 중이라면 이 글을 꼭 참고하세요. 토스뱅크 외화통장 일본 atm 무료 리스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일본 atm 수수료
토스뱅크 외화통장 및 체크카드를 이용해서 일본 atm에서 출금을 하기 전에 꼭 알아두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.
해외에서 atm을 사용하면 국내에서 원화를 인출하는 것과 달리 여러가지 수수료가 붙습니다.
- 환전수수료
- 외화 atm 사용 수수료
- atm 자체 수수료
환전수수료
기본적으로 해외 atm을 사용하면 원화를 외화로 환전하여 인출하는 것이기 때문에 환전수수료가 듭니다. 하지만 토스뱅크 외화통장을 이용하거나,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이용한다면 외화를 환전할 때 발생하는 환전수수료는 면제됩니다. 그렇기 때문에 첫번째 수수료는 아낄 수 있습니다.
외화 atm 사용 수수료
두 번째로는 해외에서 atm을 사용하게 되면 해외 atm 수수료가 별도로 붙습니다.
위의 표는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해외에서 이용할 때 기본적으로 부과되는 수수료입니다.
해외 ATM을 이용하면 국제브랜드 수수료로 출금금액의 1%가 부과됩니다. 이게 끝이 아니라 한 번 뽑을 때 3달러의 수수료가 추가로 붙습니다.
만약 1만엔을 ATM에서 출금한다고 치면, 1천엔의 수수료와 3달러가 부과되기 때문에 만원 이상이 수수료로 날라가게됩니다.
하지만 위의 수수료 또한 지금 토스뱅크 외화통장과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. 2024년 7월 31일 까지 위의 수수료가 면제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atm 자체 수수료
이게 끝이 아닙니다. 마지막으로 atm 자체 수수료가 부과됩니다. 이는 한국에서도 발생하는 수수료입니다. 예를들어, 농협카드로 우리은행에서 돈을 뽑을 때 몇백원~몇천원 수수료가 나옵니다. 이 수수료가 바로 atm 자체 수수료 입니다.
위의 세가지 수수료가 다 붙게 되면 생각보다 많은 돈이 공중에 날아가게 됩니다. 이 수수료를 절약하기 위한 최고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토스뱅크 외화통장 일본 atm 무료
토스뱅크 외화통장과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앞서 설명드린 수수료 중 2가지를 막을 수 있습니다.
바로 환전수수료, 외화 atm 사용 수수료는 토스뱅크 외화통장과 체크카드를 쓰면 면제됩니다.
하지만, atm 자체 수수료는 수수료가 붙는 atm도 있고 수수료가 붙지 않는 atm도 있으니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.
토스뱅크 체크카드 일본 사용 atm
토스뱅크 체크카드는 마스터카드 표시가 있는 atm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. 하지만 마스터카드 표시가 있어도 수수료가 붙는 atm이 있고 수수료가 면제되는 atm이 있으니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.
트래블월렛 같은 경우에는 이온 atm에서 수수료가 무료입니다.
토스뱅크 체크카드는 세븐일레븐 편의점의 atm을 사용하시면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. atm 자체 수수료도 1000원~2000원 정도 하기 때문에 아낄 수 있으면 아끼는게 좋습니다.
만약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들고 일본 여행을 가셨다면 세븐일레븐을 꼭 찾아가셔서 현금 인출을 시도하시기 바랍니다.
[함께 보면 좋은 글]
바트 환전 꿀팁 우리은행 바트 환전 달러 환전 절대 금지 (태국 방콕 여행 필수 지식)